집사 앞에서 고양이가 발라당 하는 이유는?

  고양이를 키우다보면 정말 귀여운 순간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집사 앞에서 발라당 하는 순간입니다. 발라당 한다는건 개로 따지면 배를 까고 눕는다는 뜻이에요! 발라당 하고 집사를 바라보면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아시나요? 고양이가 발라당을 하는 이유는 뭘까요?

 

고양이가 발라당 하는 이유

 

  저희 집 고양이도 제 앞에서 발라당을 자주 하는데, 고양이가 발라당을 하는 이유는 3가지 정도의 이유가 있습니다. 모두 좋은 이유에요!

 

  1. 나는 지금 편안하고 안락해요! : 고양이가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고 편안하다고 느끼면 발라당 배를 까고 누워요. 사람하고 비슷한 심리라고 생각하면 좋아요.
  2. 나는 당신을 신뢰하고 있어요 : 야생동물인 고양이가 집사 앞에서 발라당을 한다면 집사가 나를 해치지 않을 거라는걸 알고 있다는 뜻이에요. 
  3. 집사야 나랑 놀자! : 고양이는 누워서 손으로만 노는 행위를 좋아해요. 고양이가 갑자기 발라당 눕는다면 오뎅꼬치를 흔들어보세요. 

발라당고양이고양이 발라당발라당냥

 

 

  위 3가지 이유 말고도 고양이를 2마리 이상 키운다면 다른 고양이들을 따라할수도 있습니다. 

 

이 외의 이유

 

  이 외로 고양이가 발라당 하는 행동은 관심을 끌기 위한 행동이 강하다고 합니다. 집사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다, 집사를 신뢰한다, 집사와 놀고 싶다 라는 뜻이 강한거죠! 

 

  대신 배를 발라당 깠다고 해서 고양이 배를 만지려고 하면 고양이가 공격적으로 반응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거의 모든 고양이들은 배 만지는걸 싫어합니다. 저도 저희 집 고양이가 너무 귀엽지만 배는 만지지 않아요 ㅎㅎ; 어쩔 수 없이 빗질을 할때도 살살..

 

 

마무리하며

 

  고양이가 당신 앞에서 배를 발라당 깐다면 당신을 신뢰하고 좋아하고 있다는 뜻이에요. 집사로써 흐뭇하게 봐도 좋습니다. 대신 발라당을 하기 시작하면 집 방바닥을 깨끗하게 유지해주세요. 

 

  집 청소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고양이 털에 세균과 먼지가 잔뜩 묻을 것이며 고양이는 피부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요. 또한 토를 했을 때는 반드시 알콜 소독제를 이용해서 닦아주시고요. 

 

  고양이는 실내에서만 활동하는 만큼 집사가 청결도에 더욱 신경써줘야 합니다 ^^ 이상이에요. 좋은 도움 얻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