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훈련 시키기(1) - 이름 부르면 달려오게 하기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의 로망이 이름 부르면 달려오게 하기죠? ㅠㅠ 고양이는 강아지와 달리 훈련이 매우 어렵고 사실 훈련이 아예 안 된다는 사람들도 존재해요. 그런데 이건 틀린 정보에요! 다른게 아니라 틀린 정보!!

 

  고양이는 훈련이 안 되는게 아니라 매우 어려울 뿐입니다!! 매우 어렵고 오래 걸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양이를 훈련 시키는게 어려운 이유와, 이름 부르면 달려오게 하는 훈련법을 알아볼게요!!

 

고양이 훈련이 어려운 이유는?

 

  고양이 훈련이 어려운 이유를 결론만 말하자면, 고양이는 목숨 걸고 좋아하는게 없어서 그렇습니다. 강아지는 주인을 좋아하고 간식과 먹을거에 미치잖아요? 그래서 이걸 무기로 훈련을 시키면 되는데, 고양이는 그런게 없어요.

 

  물론 고양이도 츄르나 간식을 좋아하지만 그 좋아함의 강도가 강아지보다 매우매우 낮습니다. 간식 먹는게 귀찮은 환경이다? 고양이는 안 먹어요 ㅋㅋ 강아지는 미친듯이 먹죠.

 

고양이 훈련이 어려운 이유

 

 

  고양이 유튜브 채널 윤쌤의 마이펫상담소 영상을 보면 아주 잘 알 수 있습니다. 귀찮음을 무릅쓰고 시도해볼 정도로 좋아하는게 없어!!!

 

  그럼에도 우리는 간식으로 훈련을 시켜야 합니다. 그 자그마한 관심을 가지고 훈련을 해야 하는거에요 ㅠㅠ 그러니까 어렵고 오래걸리죠.

 

 

이름 부르면 오게하는 훈련 방법

 

 

  그럼에도 훈련을 해야 합니다. 고양이 훈련 중 이름 부르면 오게 하는 훈련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게요. 여기에는 원칙 3가지가 있어요!! 이걸 꼭 지켜야 합니다.

 

  1. 이름은 2글자나 3글자로 매우 쉽게 정한다
  2. 이름을 부를 때는 항상 같은 톤으로 부른다
  3. 부정적 상황이나 부정적인것과 연관될 때 부르지 않는다

 

 

 

  입니다. 고양이나 강아지는 이름을 알아듣는게 아니라 사람이 말하는 톤(tone)을 듣고 알아듣습니다. 따라서, 부르기 쉬운 이름으로 일정하게 불러줘야 고양이가 나를 부르는구나 라는걸 알게 됩니다!!

 

  부정적 상황이나 부정적인 것과 연관되어 부르지 않는것도 매우 중요해요!! 고양이는 자신이 혼난다고 생각되거나 혼날거라고 생각되면 숨어서 나오질 않거든요. 아예 도망가버려요. 요 녀석들은 반성이라는걸 모르는 녀석들입니다. 혼내봤자에요.

 

 

 

훈련진행하는 방법

 

  일단 저 원칙들을 지키세요. 그리고 이름을 불러서 가까이 오면 간식을 줍니다! 강아지와 훈련 방법은 동일해요. 이걸 매우 많이 여러번 반복해야 합니다. 그러면 고양이가 부를 때 와요.. 신기하죠? 

 

  고양이훈련 팁을 주자면, 이름과 함께 특정 행동을 하면 좋아요. 저는 손을 내미는 행동을 함께 했더니, 제가 손만 내밀면 저한테 다가오더라구요.

 

  고양이도 훈련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고양이 집사 분들 힘내십쇼 ㅠㅠ 밑에 마이펫상담소 유튜브 영상 링크걸어둘게요. 꼭 봐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